프로젝트 핵심 질문
"자립준비청년들이 안전함을 느낄 수 있는 사회적 울타리는 어떻게 만들어 질 수 있을까?”
“함께 연결되고 성장 할 수 있는 커뮤니티란 무엇일까?”
“자립준비청년들의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는 길은 무엇일까?”
프로젝트 요약
프로젝트 내용
십시일방은 혼자 부동산을 알아보고 계약하는 것이 생소한 자립준비청년들에게 종합적인 주거 지원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자립준비청년들의 존엄한 자립을 위해 필요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안전한 주거 뿐만 아니라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자립준비청년들을 위한 원스톱(One-Stop) 종합 지원 체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진저티프로젝트는 경제적 자립과 사회적 연결망의 부재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정서적 안정과 사회적 네트워크 형성을 지원합니다. 진저티프로젝트는 참여자들이 존중을 경험할 수 있는 안전한 커뮤니티 가치를 지키며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방법에 대해 지속적으로 고민해왔습니다. 이를 통해 청년들이 자기다움을 발견하고, 안전한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소속감을 느낄 수 있도록 정서지원, 생활지원 프로그램을 기획, 진행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를 만든 목소리
“고민을 들어보고 서로의 생각을 공유할 수 있는 게 좋았습니다. 평소에는 가까운 친구 사이여도 이런 이야기를 쉽게 나누기 힘든데, 자연스럽게 이야기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십시일방 2기 참여자 C
“평소에 좋아하던 분과 함께 단둘이 산책하면서 더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좋았어요. 그리고 내가 하고 있던 고민을 털어놓고 행복한 일이 무엇이었나 생각하는 과정도 소중했어요.“
-십시일방 2기 참여자 K
프로젝트를 통한 실험
실험을 통한 인사이트